강좌 회차별 커리큘럼 안내입니다. 강좌의 진행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.
[기본] Module 1. English Education in Korea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1. Happy Teachers & Happy Students |
  |
5분 |
2회차 |
Ch2. EIL, ESL, EFL |
|
8분 |
3회차 |
Ch3. 영어교육기관 |
|
10분 |
4회차 |
Ch4. 기관별 영어교육 목적 |
|
13분 |
5회차 |
Ch5. ESL, EFL 영어 교수법 1 |
|
15분 |
6회차 |
Ch6. ESL, EFL 영어 교수법 2 |
|
11분 |
7회차 |
Ch7. 의사소통 중심 접근법 예시 |
|
9분 |
[기본] Module 2. Chracteristic of Young Learners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1. Young Learners |
|
5분 |
2회차 |
Ch2. 발달의 원리 |
|
14분 |
3회차 |
Ch3. 언어발달 |
|
6분 |
4회차 |
Ch4. 언어발달이론 - 행동주의 |
|
8분 |
5회차 |
Ch5. 언어발달이론 - 생득주의 |
|
6분 |
6회차 |
Ch6. 언어발달이론 - 인지적 구성주의 |
|
8분 |
7회차 |
Ch7. 언어발달이론 -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|
|
5분 |
8회차 |
Ch8. 제2언어습득 - 입력가설 |
|
10분 |
9회차 |
Ch9. 제2언어습득 - 출력/상호작용/대조분석가설 |
|
6분 |
10회차 |
Ch10. 어린이영어 학습자의 특성 |
|
11분 |
11회차 |
Ch11. 학습유형 다중지능이론 |
|
10분 |
[기본] Module 3. Storytelling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1. Storytelling : Bark George |
|
13분 |
2회차 |
Ch2. 스토리텔링의 정의 |
|
6분 |
3회차 |
Ch3. 스토리텔링의 장점과 효과 |
|
8분 |
4회차 |
Ch4. 스토리텔링 준비과정 |
|
10분 |
5회차 |
Ch5. 스토리텔링 기술(목소리 설정1) |
|
13분 |
6회차 |
Ch6. 스토리텔링 기술(목소리 설정2) |
|
14분 |
7회차 |
Ch7. 스토리텔링 기술(비언어요소 설정) |
|
10분 |
8회차 |
Ch8. 스토리텔링 시 유의점 |
|
11분 |
9회차 |
Ch9. 영어수업의 스토리 선정 |
|
9분 |
10회차 |
Ch10. 스토리텔링 활용수업 예시 |
|
14분 |
[기본] Module 4. Song&Chant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0. Intro |
|
9분 |
2회차 |
Ch1. 음악과 언어발달 |
|
8분 |
3회차 |
Ch2. Song&Chant의 장단점 |
|
13분 |
4회차 |
Ch2. 단계별 수업에서의 Song&Chant |
|
10분 |
5회차 |
Ch2. 영어수업을 위한 Song&Chant 선정 |
|
7분 |
6회차 |
Ch3. Song&Chant 활용 순서 |
|
8분 |
7회차 |
Ch3. Song&Chant 활용 수업의 실제 |
|
18분 |
8회차 |
Ch4. Days of the Week(Chant) |
|
4분 |
9회차 |
Ch4. Today is Monday(Storysong) |
|
5분 |
10회차 |
Ch4. Who Will Help(Beatbox) |
|
4분 |
11회차 |
Ch4. Irregualar Verbs(Rap) |
|
4분 |
12회차 |
Ch4. Be Verb Song(Song) |
|
5분 |
13회차 |
Ch4. One Finger One Thumb(Song) |
|
4분 |
14회차 |
Ch4. Two Little Black Birds(Nursery Song) |
|
6분 |
[기본] Module 5. Game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1. 놀이와 게임 |
|
5분 |
2회차 |
Ch1. 놀이와 발달 |
|
17분 |
3회차 |
Ch2. 영어수업에서 게임의 역할 |
|
7분 |
4회차 |
Ch2. 보드게임 |
|
8분 |
5회차 |
Ch2. 주사위게임 |
|
10분 |
6회차 |
Ch2. 팀게임 |
|
8분 |
7회차 |
Ch2. 게싱게임 |
|
5분 |
8회차 |
Ch2. 액션게임 |
|
5분 |
9회차 |
Ch2. 카드게임 |
|
7분 |
10회차 |
Ch2. 단어/문장 게임 |
|
9분 |
11회차 |
Ch2. Role Play |
|
9분 |
12회차 |
Ch3. 영어수업의 게임과 액티비티 |
|
19분 |
[기본] Module 6. Lesson Plan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0. Lesson Plan의 의미 |
|
5분 |
2회차 |
Ch1. 수업 내용 준비 |
|
11분 |
3회차 |
Ch1. 수업 방법 준비 |
|
10분 |
4회차 |
Ch1. 수업 자료 준비 |
|
11분 |
5회차 |
Ch2. 수업계획안의 역할 |
|
9분 |
6회차 |
Ch2. 레슨플랜 양식 |
|
8분 |
7회차 |
Ch2. 수업계획안 작성 1(개요) |
|
10분 |
8회차 |
Ch2. 수업계획안 작성 2(도입) |
|
9분 |
9회차 |
Ch2. 수업계획안 작성 3(전개 : 제시 연습) |
|
12분 |
10회차 |
Ch2. 수업계획안 작성 4(전개 : 적용) |
|
8분 |
11회차 |
Ch3. 수업 평가 |
|
9분 |
[기본] Module 7. Phonemic Awareness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1. 음소인식이란? |
|
9분 |
2회차 |
Ch1. 음운인식이란? |
|
6분 |
3회차 |
Ch1. Word Awareness, Rhyme Awareness |
|
10분 |
4회차 |
Ch1. Sentence Awareness |
|
7분 |
5회차 |
Ch1. Syllable Awareness |
|
16분 |
6회차 |
Ch1. Phonemic Awareness |
|
10분 |
7회차 |
Ch2. Segmentation |
|
8분 |
8회차 |
Ch2. Identification ~ Isolation |
|
12분 |
9회차 |
Ch2. Deletion ~ Manipulation |
|
9분 |
10회차 |
Ch3. 성공적인 PA |
|
9분 |
[기본] Module 8. Phonics Ⅰ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1. 파닉스의 정의 |
|
12분 |
2회차 |
Ch2. Alphabet 인지 |
|
8분 |
3회차 |
Ch2. Alphabet 인지 실습 1 |
|
13분 |
4회차 |
Ch2. Alphabet 인지 실습 2 |
|
14분 |
5회차 |
Ch3. 단자음 |
|
11분 |
6회차 |
Ch3. 자음법칙 |
|
12분 |
7회차 |
Ch3. 단자음 수업예시 |
|
5분 |
8회차 |
Ch4. 단모음 |
|
9분 |
9회차 |
Ch4. 모음규칙 |
|
13분 |
10회차 |
Ch4. 단모음 예시 |
|
9분 |
11회차 |
Ch5. 파닉스 수업 시 유의사항 |
|
15분 |
12회차 |
Ch5. PA&Phonics 활동예시 |
|
7분 |
[기본] Module 9. 교재 교구 제작 및 활용법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1. 교재(교과서, ELT 교재) |
|
15분 |
2회차 |
Ch2. 학습보조자료(교구) |
|
13분 |
3회차 |
Ch2. 학습보조자료 제작 시 고려사항 |
|
8분 |
4회차 |
Ch2. 학습보조자료 제작절차 |
|
10분 |
[심화] Module 10. Classroom Management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1. 학급경영의 정의 |
|
9분 |
2회차 |
Ch1. English Classroom |
|
15분 |
3회차 |
Ch1. Classroom Setup |
|
9분 |
4회차 |
Ch1. English Class |
|
19분 |
5회차 |
Ch2. Students |
|
8분 |
6회차 |
Ch2. Listening to Students |
|
12분 |
7회차 |
Ch2. Speaking to Students |
|
14분 |
8회차 |
Ch2. Discipline(훈육) |
|
10분 |
9회차 |
Ch3. Teachers |
|
11분 |
[심화] Module 11. Phonics Ⅱ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1. 파닉스 교육의 역사 |
|
5분 |
2회차 |
Ch1. 파닉스 용어 정리 |
|
7분 |
3회차 |
Ch1. Sight Word |
|
11분 |
4회차 |
Ch2. Silent-E, Vowel Team(장모음) |
|
11분 |
5회차 |
Ch2. Diphthong, Vowel Digraph |
|
11분 |
6회차 |
Ch2. R-Controlled Vowels |
|
6분 |
7회차 |
Ch3. 이중자음(Cluster, Digraph) |
|
6분 |
8회차 |
Ch3. Digraph 'sh' 수업예시 |
|
7분 |
9회차 |
Ch3. 성공적인 파닉스 수업 |
|
8분 |
[심화] Module 12. Balanced Literacy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1. Literacy 교육의 배경 |
|
5분 |
2회차 |
Ch1. Eclectic Approach |
|
9분 |
3회차 |
Ch2. Balanced Literacy 특징 |
|
13분 |
4회차 |
Ch2. Balanced Literacy 단계 |
|
8분 |
5회차 |
Ch2. Read Aloud |
|
14분 |
6회차 |
Ch2. Read Aloud 수업예시 |
|
13분 |
7회차 |
Ch2. Shared Reading |
|
8분 |
8회차 |
Ch2. Shared Reading 수업예시 |
|
22분 |
9회차 |
Ch2. Write Aloud |
|
8분 |
10회차 |
Ch2. Write Aloud 수업예시 |
 |
5분 |
11회차 |
Ch2. Guided Reading |
|
17분 |
12회차 |
Ch2. Interactive Shared Writing |
|
12분 |
13회차 |
Ch2. Interactive Shared Writing 수업예시 |
|
9분 |
14회차 |
Ch2. Independent Reading |
|
10분 |
15회차 |
Ch2. Guided Writing |
|
8분 |
16회차 |
Ch2. Independent Writing |
|
11분 |
[심화] Module 13. 5 elements of reading for children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1. 읽기의 5요소 |
|
10분 |
2회차 |
Ch2. Phonemic Awareness |
|
7분 |
3회차 |
Ch3. Phonics |
|
11분 |
4회차 |
Ch4. Fluency |
|
15분 |
5회차 |
Ch5. Vocabulary 1 |
|
12분 |
6회차 |
Ch5. Vocabulary 2 |
|
14분 |
7회차 |
Ch6. Comprehension : Reading Strategy |
|
7분 |
8회차 |
Ch6. Comprehension : Comprehension Skill |
|
20분 |
[심화] Module 14. Reading & Writing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1. Balanced Literacy |
 |
6분 |
2회차 |
Ch2. Reading Process : Before Reading |
|
9분 |
3회차 |
Ch2. Reading Process : While Reading |
|
8분 |
4회차 |
Ch2. Reading Process : After Reading |
|
6분 |
5회차 |
Ch2. After Reading 독후활동 예시영상 |
|
9분 |
6회차 |
Ch3. Writing Process : Before Writing |
|
7분 |
7회차 |
Ch3. Writing Process : While Writing |
|
6분 |
8회차 |
Ch3. Writing Process : After Writing |
|
10분 |
9회차 |
Ch4. Literacy Lesson Plan |
|
5분 |
10회차 |
Ch4. 수업 요소 준비 |
|
10분 |
11회차 |
Ch4. 차시별 리터러시 수업계획 |
|
11분 |
12회차 |
Ch4. Shared Reading Lesson Plan |
|
11분 |
13회차 |
Ch5. Leveled Text 선정방법 |
|
20분 |
[심화] Module 15. Education Service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1. Education Service의 의미 |
|
7분 |
2회차 |
Ch2. 문화체험수업(부활절, 할로윈) |
|
14분 |
3회차 |
Ch2. 문화체험수업(추수감사절, 크리스마스) |
|
16분 |
4회차 |
Ch3. 공개수업, 참관수업 |
|
15분 |
5회차 |
Ch4. 전시회 |
|
12분 |
6회차 |
Ch5. 성과발표회 |
|
24분 |
[심화] Module 16. 영어교육기관 운영 및 관리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1. 영어교육기관 분류 |
|
10분 |
2회차 |
Ch2. 개원준비1 |
|
13분 |
3회차 |
Ch2. 개원준비2 |
|
15분 |
4회차 |
Ch3. 학생관리(신규생, 재원생) |
|
13분 |
5회차 |
Ch3. 학생관리(퇴원생, 부진아) |
|
15분 |
6회차 |
Ch4. 학부모 관리 |
|
13분 |
7회차 |
Ch5. 상담관리 |
|
11분 |
8회차 |
Ch5. 상담관리 방법 |
|
15분 |
[심화] Module 17. 방과후학교
회차 |
단원명 |
샘플강좌 |
강의시간 |
1회차 |
Ch1. 방과후학교 개념 |
|
10분 |
2회차 |
Ch2. 방과후학교의 목적과 운영원칙 |
|
8분 |
3회차 |
Ch3. 방과후학교 운영절차 |
|
9분 |
4회차 |
Ch4. 방과후강사 지원 : 서류준비(개인) |
|
12분 |
5회차 |
Ch5. 방과후강사 지원 : 면접준비(개인) |
|
16분 |
6회차 |
Ch6. 방과후강사 프로그램 운영절차(개인) |
|
8분 |
7회차 |
Ch7. 위탁업체 소속 방과후강사 |
|
9분 |
8회차 |
Ch8. 방과후강사의 분기별 업무 |
|
18분 |